KEB하나銀, AI기반 금융서비스 브랜드 ‘HAI’ 출범

By 2017년 7월 14일 언론보도 No Comments

조선비즈 2017년 7월 14일  (원문)

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(AI) 기반의 금융서비스 브랜드 ‘HAI(하이)’를 출범하고 첫 서비스로 로보어드바이저 ‘HAI Robo(하이 로보)’를 함께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.

HAI는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행복한 (Happy) 금융의 ‘H’ 와 인공지능 ‘AI’ 의 합성어로써 고객들께 반가운 인사를 전하는 ‘하이(Hi)’의 의미와 ‘수준 높은(High)’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.

 함영주 KEB하나은행장(사진 가운데)이 브랜드 HAI(하이) 출범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 /KEB하나은행 제공.
▲ 함영주 KEB하나은행장(사진 가운데)이 브랜드 HAI(하이) 출범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. /KEB하나은행 제공.

하나은행은 HAI 출범과 함께 첫 서비스로 인공지능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HAI Robo도 출시했다. 향후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, 콜센터 상담봇,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 .

이날 출시한 HAI Robo는 지난해 3월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‘Cyber PB’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.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과거 수익률과 변동성 외에도 자산 분산도, 비용 효율성,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. 또,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하며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.

아울러 하나은행은 문자메시지(SMS)를 통해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신개념 대화형 금융플랫폼 ‘HAI banking(하이 뱅킹)’ 서비스도 시범 운영하고 있다. 하나은행은 향후 HAI banking을 통해 문자메시지 대화 방식으로 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빠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